Fixed headers - fullPage.js
x

모두보기

보도자료 목록
 > 자료실 >  보도자료
보도자료
목록
세대 통합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고양시니어클럽
20-04-14 10:27 395회 0건

고양시니어클럽 GS25 2호점 관련 기사입니다.


[헤럴드경제(고양)=박준환 기자]고양시(시장 이재준)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인 고양시니어클럽이 지난달 27일부터 일산서구 주엽역에 위치한 GS25주엽한사랑점을 시니어편의점 2호점으로 운영하고 있다.

고양시니어클럽은 2019년 GS25탄현세진점을 시니어편의점 1호점으로 오픈해 운영한 데 이어, 올해 경기도와 고양시가 지원하는 ‘2020 경기도 노인일자리 초기투자지원 사업’에 선정된 GS25주엽한사랑점을 2호점으로 운영하게 됐다.

시니어편의점사업은 노인과 청·장년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대통합형 일자리사업으로, 오전 6시부터 밤 12시까지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이 근무하고, 밤 12시부터 오전 6시까지는 청·장년층이 근무한다.

고양시니어클럽은 시니어편의점 1호점과 2호점을 통해 총 20명의 어르신들과 8명의 청·장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으며, 타 편의점보다 높은 시급과 명절휴가비를 지원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

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신우철 관장은 “시니어편의점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과 지역의 청·장년들이 한정된 일자리를 놓고 서로 경쟁하지 않고,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일자리 모델을 만들고 싶다”며 “ 어르시들과 청·장년 모두를 위한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더 많이 만들어 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목록

Fixed headers - fullPage.j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