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ixed headers - fullPage.js
x

모두보기

보도자료 목록
 > 자료실 >  보도자료
보도자료
목록
고양시니어클럽, 어르신 제작 마스크 자판기 통해 판매
20-07-20 15:31 404회 0건

 

고양시니어클럽, 어르신 제작 마스크 자판기 통해 판매


SOOM 마스크 자판기SOOM 마스크 자판기

[고양일보] 고양시(시장 이재준)는 고양시니어클럽(관장 신우철) 소속 ‘할머니와 재봉틀’ 사업단 어르신들이 손수 제작한 SOOM 마스크를 20일부터 일산동구 웨스턴돔 CGV일산점 내 ‘SOOM 마스크 전용 자판기’를 통해 시민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.


이번에 선보이는 SOOM 마스크는 KC인증 필터 교체형 신형 마스크로 기존 제품과 달리 여름에 착용하기 적합하도록 모시, 린넨, 시어커서 등의 원단이 사용됐으며, 코 와이어와 목걸이를 부착해 착용감을 높이는 동시에 마스크를 분실하지 않도록 제작됐다.


시는 SOOM 마스크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, CGV일산점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마스크 자판기 제작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

향후 노인복지관, 고양어울림누리, 고양아람누리 등 다중이용시설에 마스크를 착용하지 못해 입장을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스크 자판기를 추가 설치할 예정이다.


고양시니어클럽 신우철 관장은 “지금은 포스트 코로나에 대응하기 위해 노인일자리 사업 분야에서 무엇을 하느냐에 더 관심을 기울일 시기”라며, ”어르신들이 생산하는 SOOM 마스크가 시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계속 강구해 나가겠다”라고 말했다.


이재준 고양시장은 “앞으로도 노인일자리 기관들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얻어진 다양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고양시만의 특별한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”고 밝혔다.

 

 

 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목록

Fixed headers - fullPage.js